Git

[Git] pull request 에서 Run yarn install --frozen-lockfile 에러

자바칩 프라푸치노 2023. 4. 4. 15:55

깃헙 pr에서 여기서 에러가 났다. 

밑의 사진은 success이지만 에러가 나면 x표시가 나면서 디테일 보기가 있다. 

 

 Run yarn install --frozen-lockfile 과정에서 에러가 났다고 한다. 

 

챗 gpt 한테 물어본 결과

 

yarn install --frozen-lockfile 명령어는 yarn.lock 파일에서 의존성 패키지들을 설치하는 명령어입니다. 만약 이 과정에서 에러가 발생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:

  1. 에러 메시지를 분석하기: 에러 메시지를 자세히 읽어보면 어떤 종류의 에러가 발생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. 에러 메시지에서 어떤 패키지나 파일에서 문제가 발생했는지, 또는 어떤 종류의 충돌이 발생했는지 확인해보세요.
  2. yarn.lock 파일 확인하기: yarn.lock 파일이 있는지 확인하고, 이 파일이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세요. yarn.lock 파일이 없다면, yarn install 명령어를 실행해보세요.
  3. 캐시 삭제하기: yarn cache clean 명령어를 실행하여 캐시를 삭제한 후, 다시 yarn install 명령어를 실행해보세요.
  4. node_modules 폴더 삭제하기: node_modules 폴더를 삭제한 후, 다시 yarn install 명령어를 실행해보세요.
  5. 패키지 버전 업데이트하기: yarn upgrade [package] 명령어를 사용하여 패키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, 다시 yarn install 명령어를 실행해보세요.
  6. yarn.lock 파일 업데이트하기: yarn upgrade --latest 명령어를 사용하여 yarn.lock 파일을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한 후, 다시 yarn install 명령어를 실행해보세요.

위 방법들 중 하나를 시도해보시고,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, 추가적인 정보와 함께 더 자세한 질문을 해주세요.

 

 

node_modules와 yarn.lock 파일을 삭제하고 yarn install을 했더니 해결되었다. 

728x90